공고안내

언론보도

[보도자료] 제 목 : 강원테크노파크-한국광해광업공단, 맞손잡고 '데이터의 안전 활용 생태계' 조성 나선다
작성자 윤용식 등록일 2025-09-12 조회수 642
첨부 자료 미등록

강원테크노파크 한국광해광업공단맞손 잡고데이터의 안전 활용 생태계조성 나선다

 

강원테크노파크는 912일 한국광해광업공단에서 지역 데이터 활용 생태계 조성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원테크노파크의 이기수 강원가명정보활용지원센터장과 한국광해광업공단의 이종기 재무회계처장 등 양측 실무 실무 책임자들이 참석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데이터 산업의 혁신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핵심 역량과 자원을 결합하여 데이터 활용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의 데이터 활용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가명정보 처리 노하우 교류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 데이터 활용 사례 공동 기획 등을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기수 강원가명정보활용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류를 넘어, 지역 데이터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 “한국광해광업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데이터 활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광해광업공단 이종기 처장은 공단이 보유한 방대한 산업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고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성공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데이터 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실무 협의를 통해 공동 연구과제 발굴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하는 강원가명정보활용지원센터는 개인정보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기술 지원, 교육 등 가명정보 지원 혜택을 더 많은 기업과 기관이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