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안내

언론보도

[보도자료] 제 목 : (재)강원테크노파크,‘지구의 날 ’맞아‘컴퓨터 OFF’챌린지 참여
작성자 윤용식 등록일 2026-05-04 조회수 92
첨부 자료 미등록

()강원테크노파크,‘지구의 날 맞아컴퓨터 OFF’챌린지 참여

 

()강원테크노파크(원장 허장현)는 강원특별자치도 탄소중립 지원센터가 주관하는지구를 위한 쉬는 시간, 컴퓨터 OFF 챌린지420일부터 51일까지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점심시간 동안 컴퓨터 및 전자기기 전원을 차단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는 지구의 날(422)을 맞아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하고, 공공기관 및 지역사회 전반에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강원테크노파크는 총 70명의 직원이 참여했으며, 2주간의 실천을 통해 약 1.61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

 

강원테크노파크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 활동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특히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의 전원을 차단하는 작은 실천이 에너지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공유하며, 조직 내에서도 관련 실천이 이어지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강원테크노파크 허장현 원장은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테크노파크는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