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 NOW

언론보도

[보도자료] 제 목 : (재)강원테크노파크 미래사업단-KBIOHealth 신약개발지원센터 MOU체결
작성자 윤용식 등록일 2025-03-25 조회수 178
첨부 자료 미등록

()강원테크노파크 미래사업단(단장 윤완태, 이하강원테크노파크’)()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한혜정, 이하 ’KBIOHealth’) 바이오의약품 개발분야 기업지원 협력을 위해 25일 업무협약(MOU) 체결하였다.

주요 협력내용은 AI활용 신약개발분야 역량강화 및 기업지원 수요 공동 발굴·기획·지원 AI활용 항체 등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구조분석 빅데이터 생산 양 기관의 인프라(첨단장비, 기술 등) 공동 활용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의 공공 연구개발 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바이오의약기업의 연구활성화 및 사업화 지원에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사업단 윤완태 단장은 강원테크노파크와 KBIOHealth 보유한 첨단장비와 전문역량의 교류를 통해 지역 바이오의약품 산업 육성 정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더 나아가 국가차원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KBIOHealth 한혜정 센터장은 “AI 기술 보편화에 따라 바이오의약 연구개발에서도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특히 인적자원이 부족한 한국에서 AI 신기술을 적용함에 있어서도 전문가 그룹 간 협업에 따른 기대 효과가 매우 클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항체치료제에 특화된 홍천과 오송 KBIOHealth손을 잡고 지역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바이오의약 산업에 기여함은 물론, 국가 바이오의약산업의 성장 기여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강원테크노파크는 홍천군 도시첨단산업단지에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를 조성하고, Beacon 등 항체치료제 후보물질 개발지원 시설·장비들을 구축하여 2024년부터 본격 운영 중이며, KBIOHealth2010년 설립되어 세계수준의 신약 개발 노하우와 연구 인프라를 갖추어 연구 및 사업화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